제5장 LG이노텍 100년을 향하여

2. New 비전 수립, LG이노텍이 꿈꾸는 미래

2019년 9월에는 LG이노텍의 새로운 비전체계를 공표했다. 2020년은 창립 50주년이 되는 해로, 지난 반세기 LG이노텍은 수많은 도전과 위기를 딛고 한마음 한뜻으로 슬기롭게 도약해왔다. 하지만 시장 환경은 기술발전과 제품수명의 단축 속도가 점점 더 빨라지고 있어 LG이노텍은 이제 또 한 번 도약하느냐 정체하느냐 중대 기로에 서 있었다. 이런 가운데 일본 등 선진 부품사들은 시장에서 견고한 지위를 더욱 다져 나가고 있었으며, 중국의 경쟁업체들은 가파른 기술 성장을 통해 국내 업체를 향한 추격을 가속화했다.
이러한 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면서 100년을 영속하는 위대한 기업으로 발전의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LG이노텍은 비전체계를 다시 다듬고 보완했다. 새 비전체계는 2019년 5월부터 약 4개월 동안 3,700여 명의 임직원이 참여하여 만들어졌다. 다양한 논의 과정을 통해 비전을 보다 명확히 수립하는 한편 비전을 달성해 나가기 위한 핵심가치를 보완하였으며,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간결한 체계로 비전을 완성했다.

New 비전 체계도

LG이노텍은 ‘글로벌 No.1 소재·부품기업’을 New 비전으로 수립했다. 비전에서 LG이노텍이 꿈꾸는 ‘글로벌 No.1’의 모습은 ‘시장을 리딩하는 선도기업’, ‘고객이 가장 먼저 떠올리고 찾는 기업’, ‘경쟁사가 두려워하면서도 배우고 싶은 기업’, ‘구성원의 자부심과 자신감이 일등인 기업’을 그 실현 목표로 했다. 또한 LG이노텍이 지향해 나갈 사업 도메인은 ‘소재·부품기업’으로 재정의했다. 현재는 부품 사업의 비중이 높지만 100년을 영속하는 기업으로 뿌리를 내리기 위해 소재 분야를 더욱 확대해 나간다는 의지를 미래상으로 반영했다.
비전 달성을 위한 핵심가치는 ‘고객가치’, ‘새로운 시도’, ‘집요한 실행’ 등 3가지를 설정했다. 특히 모든 의사결정과 업무수행의 판단기준이 될 최우선 가치로 ‘고객가치’를 신규 추가했다. 2019년 초 ‘LG 새해모임’ 자리에서 LG그룹 구광모 회장도 “그동안 LG가 더 높은 도약을 위해 변화할 부분과 향후 나아갈 방향을 수없이 고민해 보았지만 결국 답은 고객에 있었다”며 고객가치를 강조한 바 있었다. 따라서 LG이노텍은 고객을 최우선으로 두고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이 감동할 수 있는 가치를 제공하는 데 총력을 집중하기로 했다. 또한 LG이노텍은 시장에서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고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지속 발굴하기 위해 요구되는 ‘새로운 시도’와 더불어, LG이노텍 조직문화의 강점인 실행력을 발전시켜 나가기 위한 ‘집요한 실행’을 핵심가치로 유지,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LG이노텍 비전 간담회

기존 슬로건인 ‘Inside your life’는 LG이노텍 업(業)의 특성을 잘 반영하고 있을 뿐 아니라, B2B 고객을 넘어 최종 소비자의 삶을 바꾸고 고객과 함께 한다는 의지가 잘 표현돼 있어 자부심을 갖게 된다는 임직원들의 의견에 따라 이를 지속하기로 했다. 새로운 비전 수립과 함께 전 구성원이 하나의 지향점을 갖고자 ‘LG이노텍 Innovation LOGO’를 제작했다. 로고 디자인은 매출 10조 원을 2022년까지 달성하고자 하는 중장기목표를 시각화했고, ‘고객가치’, ‘새로운 시도’, ‘집요한 실행’ 등 3대 핵심가치를 세 개의 역동적인 선으로 표현했다.
2020년 LG이노텍은 새 비전과 3대 핵심가치를 중심으로 모든 임직원들의 역량을 한 데 모아 ‘글로벌 No.1 소재·부품기업’을 향한 미래 여정을 시작했다. 창립 이래 오늘까지 전자부품 강국 대한민국의 미래를 견인하며 줄기차게 달려온 LG이노텍. 이제는 진정한 글로벌 No.1 소재·부품기업의 위업을 달성하기 위해 희망찬 도전의 역사를 새롭게 써 나가는 LG이노텍의 열정이 뜨겁다.

LG이노텍 Innovation Logo